```css ``` 숲속의 별장 맆스토리 :: 가치관 저하 시스템
2020. 7. 26. 16:30

[NPC 팀 판정법]


NPC 팀의 전투는 간단하게 판정합니다.

NPC 팀의 멤버들은 스킬 카드 없이, 각자 자신 있는 능력치를 굴립니다.

그 달성치가 목표치 이상이라면 성공도가 1 상승합니다.

크리티컬은 목표치를 달성했는지와는 별개로 성공도가 1 상승하며, 펌블은 성공도가 1 감소합니다.

NPC들의 도합 성공도가 1 이상이면 NPC 팀의 승리입니다.


목표치는 '20 + (자기 먹기의 가치관/2) - 자기 먹기에게 걸린 독 레벨 - NPC들의 총합 보유 오파츠 수'입니다.

리후와 시우는 보유 오파츠가 없으며 클라인은 보유 오파츠가 1개입니다.

리틀의 보유 오파츠 수는 2개로 계산하며 세이티는 1개고 설운은 오파츠가 없습니다.

NPC 팀의 승률을 높이고 싶다면 NPC들에게 오파츠를 되도록 많이 건네는 게 좋겠습니다만, PC들이 사용할 몫까지 줘 버리는 건 그다지 추천하진 않습니다.




[가치관 저하 시스템]


※ 기본적으로 가치관 하락 작업에는 크리티컬/펌블 판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일부 캐릭터는 특수 능력이 있습니다. 특수 능력은 크게 두 가지 타입으로 분류됩니다.

-A 타입: 가치관 하락 작업을 선택했을 때만 사용 가능합니다.

-B 타입: 다른 작업/능력과 동시에 선택할 수 없습니다.



[PC]


미사: 가치관을 3d6 저하


에흐넨: 가치관을 3d6 저하

-특수 능력(A): 믝/믝믝/믝믝믝. 3d6에 1.5배 보정이 붙는다.



메가넬: 가치관을 3d6 저하

-특수 능력(B): 물질 분석. 자기 먹기 중 하나를 선택해 파훼의 힌트를 알아낼 수 있다.


안경애: 가치관을 3d6 저하



푸영: 가치관을 3d6 저하

-특수 능력(A): 러키 식스. 즐거움의 세계 한정으로 크리티컬 시 굉장한 일이 발생한다.


한예진: 가치관을 3d6 저하



레이카: 가치관을 3d6 저하

-특수 능력(B): 가치관 조작. 모자세계의 가치관을 다루는 가치관의 모자 특권. 모든 가치관 하락 작업이 끝난 뒤 사용 가능하다. 자신의 가치관 5%를 소모해 원하는 세계의 가치관을 1d6씩 증감시킬 수 있다. 이때, 레이카는 자신의 가치관이 15% 미만이 될 때까지 가치관을 소모할 수는 없다.


후이터: 가치관을 3d6 저하



[NPC]


유리후: 가치관 저하 작업 불가!

-특수 능력(B): 자기 부정. 연두의 가치관 하한이 6% 줄어든다. (기본 하한은 6% / 현재 가치관 31%)

-특수 능력(B): 모자 해킹. 자기 먹기 중 하나를 선택해 파훼의 힌트를 알아낼 수 있다.


클라인: 가치관을 5d6 저하

-특수 능력(B): 자기 부정. 사명의 가치관 하한이 20% 줄어든다. (기본 하한은 28% / 현재 가치관 86%)


윤시우: 가치관을 3d6 저하

-특수 능력(A): 원더 월드. 주사위를 굴려 자신이 참가한 세계의 가치관 하락 폭에 보정을 준다. 오히려 가치관 하락 작업에 방해가 될 가능성도 작지 않다.

-특수 능력(B): 자기 부정. 즐거움의 가치관 하한이 20% 줄어든다. (기본 하한은 20% / 현재 가치관 31%)


난설운: 가치관을 1d6 저하

-특수 능력(A): 전장의 보급병. 오파츠 하나를 랜덤으로 획득 가능하다.

-특수 능력(B): 천재 해커. 자기 먹기 중 하나를 선택해 파훼의 힌트를 알아낼 수 있다.


세이티: 가치관을 1d6 저하

-특수 능력(A): 함정 설치. 자기 먹기를 하나 선택해 독을 거는 함정을 설치할 수 있다. 독의 레벨은 [기교] 달성치를 10으로 나눈 값이다.


유리틀: 가치관을 3d6+6 저하

-특수 능력(A): 오버 킬 적립. 리틀이 담당한 세계가 가치관을 하한까지 낮추는 데 성공했다면, 리틀이 달성한 잉여량은 원하는 세계의 가치관을 낮추는 데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Posted by 유리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