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s ``` 숲속의 별장 맆스토리 :: [모자세계 TRPG] 혜모모 제8회 세션 <심록의 세계> 애프터 플레이 로그
2020. 7. 26. 17:25

[바로 가기]


제1회 세션 연두의 세계 바로 가기

제2회 세션 안경의 세계 바로 가기

제3회 세션 잡덕의 세계 바로 가기

제4회 세션 암흑의 세계 바로 가기

제5회 세션 가치관의 세계 바로 가기

제6회 세션 즐거움의 세계?

▶ part 1 바로 가기

 part 2 바로 가기

 part 3 바로 가기

제7회 세션 경쟁의 세계

▶ part 1 바로 가기

 part 2 바로 가기

제8회 세션 심록의 세계

▶ part 1 바로 가기

 part 2 바로 가기






[개요]


일시: 2020. 07. 25. (土)

종류: 다인 텍스트 세션

플레이 타임: 1시간 반


PL들은 모르고 있었다.

지금부터가 진정한 지옥의 시작이라는 것을.

보스전부터보다도 훨씬 더 어렵고 까다로운 애프터 플레이가 시작합니다!






[애프터 플레이 로그]

 

※ 실제 세션을 다소 각색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편집자 재량껏 바꿨습니다.

※ 편집을 하면서 사소하게 주석을 덧붙인 파트들이 있습니다. 그런 파트들은 이 글처럼 ※ 표시가 붙어 있습니다.




미나미:수고하셨어요~
그래서 중요한 공지는 뭔가요?(경청)
wdkas:(경청)
GM:일단 보상부터 말씀드리자면....
놀랍게도 경험치 보상밖에 없습니다.
(두둥!)
wdkas:(두둥!)
middle.s:와~~~~~~~~~~``
wdkas:경험치다~
미나미:그러고보니
megane m.:놀라운...건가요?
아마테라스다!
GM:경험치는 전원 10점입니다.
megane m.:와~~
미나미:오파츠는 잡덕의 모자 특권이구나...
wdkas:와~
GM:그리고 그 경험치 보상 말인데
모자를 빼앗긴 우리 친구들 전원이서 부담합니다.
middle.s:이 곡 뭐였죠?
GM:아마테라스요.
[※ BGM으로 아마테라스를 사용했습니다.]
wdkas:좋아요!
미나미:모자 빼앗긴 친구들이면....
wdkas:레이카
유리후
미나미:PC 중에도 있네요
에흐넨은...포함되나....?
(애매)
GM:이번 세션뿐만 아니라 경쟁 세션의 경험치도
마찬가지로 계산해요.
wdkas:그럼
middle.s:다 가져가요 가져가
어차피 세계 없어
wdkas:총 몇을 까야 하지?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megane 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wdkas:ㅋㅋㅋㅋㅋㅋㅋㅋ
미나미:세계 없...
middle.s:세계 없어!!!!
미나미:씁쓸한 농담이군요
megane m.:룬룬이도 빠이했어
미나미:아이야ㅠㅠ
middle.s:룬룬이 사요나라햇어
wdkas:ㅠㅠ
GM:연두를 제외한 다른 분들은 10%씩 가치관이 하락하고요. (두 보상 합산치.)
연두의 가치관은 20% 하락합니다.
middle.s:전 걔 이름 지금도 헷갈려요
wdkas:ㅇ0ㅇ
아이테룬드
ㅠㅠㅠ
빠빠이 하기 싫었어
megane m.:모자 뺴앗긴 캐들이면 톱 텐 든 애들이죠?
미나미:아이야ㅠㅠ
그 안경도
뺏겼잖아요
megane m.:아.
GM:디코이 컴퓨터에 동원됐던 친구들 전부 다요.
wdkas:클라인도 내려가네
리트도 내려가고
megane m.:디코이 컴퓨터에... 안경도 있었군요
[※ 이번 세션에 안경 관련 요소가 얼마나 많이 나왔는데!]
GM:리후, 클라인, 시우의 가치관이 내려간 건
희망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middle.s:다 바이바이해요
ㅠㅠㅠㅠ
wdkas:희망이죠
ㅠㅠㅠ
megane m.:그래서 천리안을 썼구나
GM:지금 시트에서 변경해 주세요!
wdkas:변경했습니다!
미나미:푸영 모자가 디코이 컴퓨터에 없는게 외적으로 다행인 게
하마터면 연두의 세계가 저작권의 가치관 위협할뻔했어
아 푸영도 오파츠 보상으로 내린 가치관 시트에 반영했습니다!
megane m.:메가넬 가치관...
내려가도 87프로
아... 그래서 디코이 컴퓨터가 안경을 끼고 있었구나
wdkas:레이카 89%
megane m.:그래서 경애를 안경 먼저 공격했구나
GM:ㅋㅋㅋㅋㅋㅋㅋㅋ
안경의 디코이들도 열심히 나왔잖아요.ㅋㅋㅋ
미나미:디코이 컴퓨터...
megane m.:뭔가 디코이 컴퓨터에 필요한 건
톱 텐의 모자라고 순간 잘못 인식하고 있었어요
미나미:...잡덕의 모자도 있었음...
얼마나 난장판이였을까...
(무서움)
megane m.:구 버전 정보랑 섞였어!
GM:아무튼 중요한 이야기는
이제부터가 시작인데요.
megane m.:
wdkas:이제부터...
GM:하아...
자기 먹기를 상대하게 되신 걸 축하드리고요.
megane m.:와아...
wdkas:ㅠㅠㅠ...
미나미:(웃픔)
middle.s:네!!!!!!!!!!!!!!!!!!!!!!!!11
GM:우선 연두의 가치관은 31%, 즐거움의 가치관도 우연히도 31%.
그리고 사명의 가치관이 86%....
인 상황입니다.
middle.s:그거 즐겁네
요.......................................................................
wdkas:사명은 안 즐거워요
middle.s:ㅠㅠ
megane m.:
GM:그래서 가치관 하락 시스템에 대해서 안내를 드리려고요.
megane m.:와~
wdkas:와~
미나미:...사명은 디코이도 없는데
어떻게 가치관 하락을...
GM:다음 세션에서 여러분은 마지막으로 가치관을 하락시키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megane m.:빨리... 클라인의 가치관을 엉망진창으로 만들자
GM:이 부분은 실제로 세션으로 진행하는 게 아니라
간단하게 기믝으로 처리하는데요.
megane m.:기믝.
wdkas:기믝
middle.s:기믝.
GM:아닌가. 간단함이라곤 티끌만큼도 없던가, 이번 기믝.
우선 간단히 말하자면 여러분 팀원 전원이
각자 한 번씩 행동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미나미:어떤 기믝이길래
wdkas:ㅇㅁㅇ
GM:캐릭터로 어떤 행동을 취할 것인지 선택해
가치관을 하락시키면 됩니다.
wdkas:흠...
그렇군요
middle.s:좋아요!!!!!!!!1
미나미:...아직도 다른 세계로는 못가죠?
GM:네.
미나미:으으 아쉽다
wdkas:다음 세션에서는 PC 전원 참가였던가요?
GM:네.
megane m.:행동을 선택한다는 건
선택지가 주어지는 건가요?
GM:그리고 또 하나.
미나미:잡덕의 세계 보여주면 사명 가치관 떨굴 수 있을 듯한데
wdkas:또 하나?
GM:여러분이 상대하실 수 있는 자기 먹기는
둘뿐입니다.
wdkas:
미나미:푸영-전 사명을 다하지 않는 중입니다!!! 이 세계가 그 증거입니다!!
[※ 클라인은 그런 걸 파괴해 버리는 게 사명입니다.
아마 잡덕의 세계를 멸망시킴으로써 사명의 가치관을 올려 버리겠죠.]
wdkas:둘?
미나미:둘?
둘?!?!?!?
wdkas:연두 즐거움?
megane m.:둘둘
wdkas:연두 즐거움???
GM:나머지 하나는 NPC 팀에게 맡기셔야 하는데
middle.s:돌돌말이
npc팀이라면
멀 해도
성공할 것 같은데
wdkas:흠...
GM:NPC 팀의 멤버는 리틀/세이티/설운입니다.
megane m.:NPC가 우리보다 강해.
미나미:리틀은 강한데...
세이티는 좀 걱정이...
세이티도 완력 빼면 강하긴 하다만
[※ 세이티가... 자기 먹기 상대로는 리틀보다도 강할걸요...?]
wdkas:pc 팀에 클라인이 합류해서
GM:제일 문제는 설운이야.
이 친구는 설정상으로는 전투 멤버가 아니라고요.
설정상으로는.
wdkas:그 자기 먹기는 하나씩 하나씩 상대하는 건가요?
GM:넵.
wdkas:아니면 둘을 동시에?
다행이다
GM:따로따로입니다.
wdkas:
동시에였으면
ㄷㄷㄷ...
middle.s:무셔
GM:제가 죽어요.
자기 먹기 두 마리에
대체 NPC를 몇 명을 조작해야....
middle.s: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wdkas:그렇네
ㅋㅋㅋㅋㅋㅋㅋㅋ
미나미:하긴...
wdkas:그러 9회 세션도 PC 1팀이랑 2팀으로 나뉘어서 가는 거죠?
GM:네, 네.
wdkas:알겠습니다~
미나미:그것도 유맆님이 정하실 건가요?
GM:그래서 PC 팀을 어떻게 나눌 건지라든가
어떤 자기 먹기를 상대할 건지라든가
정하셔야 하는데
그건 다음 세션에서 정해도 될 것 같고요.
wdkas:아 이때를 위해서 가치관의 모자 특권이 아직 해금이 안 된건가?
[※ 빙고~! 처음부터 빅 픽처를 그리고 있었다고!]
GM:지금 반드시 정해 주셔야 하는 부분이 있어요.
wdkas:어떤 거죠?
GM:여러분이 레벨 업을 하잖아요?
wdkas:
GM:이번에 경험치를 10점 받았으니까?
wdkas:
미나미:그렇죠
GM:그 경험치를 받아서
어떤 스킬을 찍어야 할지
굉장히 고민되지 않나요?
wdkas:굉장히 고민입니다.
미나미:좀 고민되긴 하죠
GM:그럴 때를 위해
megane m.:
wdkas:위해?
GM:메가넬을 혹사시키기로 했습니다.
(?)
wdkas:?
megane m.:메가넬:?
미나미:?
middle.s: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wdkas:메가네루?
megane m.:메가넬이요? 여기서요?
GM:우선 캐릭터들마다
한 번씩 행동이 가능하다고 했잖아요?
wdkas:
megane m.:
GM:그걸 지금 공개하도록 할게요.
wdkas:
middle.s:와~~~
megane m.:혹사한다는 게 뭐 안경을 깨트리는 건가
진짜 혹사인가
wdkas:메가넬 쇼크사 안 하낭?
[※ 혹사의 사는 死였단 말인가.]




※ 기본적으로 가치관 하락 작업에는 크리티컬/펌블 판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일부 캐릭터는 특수 능력이 있습니다. 특수 능력은 크게 두 가지 타입으로 분류됩니다.

-A 타입: 가치관 하락 작업을 선택했을 때만 사용 가능합니다.

-B 타입: 다른 작업/능력과 동시에 선택할 수 없습니다.



[PC]


미사: 가치관을 3d6 저하


에흐넨: 가치관을 3d6 저하

-특수 능력(A): 믝/믝믝/믝믝믝. 3d6에 1.5배 보정이 붙는다.



메가넬: 가치관을 3d6 저하

-특수 능력(B): 물질 분석. 자기 먹기 중 하나를 선택해 파훼의 힌트를 알아낼 수 있다.


안경애: 가치관을 3d6 저하



푸영: 가치관을 3d6 저하

-특수 능력(A): 러키 식스. 즐거움의 세계 한정으로 크리티컬 시 굉장한 일이 발생한다.


한예진: 가치관을 3d6 저하



레이카: 가치관을 3d6 저하

-특수 능력(B): 가치관 조작. 모자세계의 가치관을 다루는 가치관의 모자 특권. 모든 가치관 하락 작업이 끝난 뒤 사용 가능하다. 자신의 가치관 5%를 소모해 원하는 세계의 가치관을 1d6씩 증감시킬 수 있다. 이때, 레이카는 자신의 가치관이 15% 미만이 될 때까지 가치관을 소모할 수는 없다.


후이터: 가치관을 3d6 저하



[NPC]


유리후: 가치관 저하 작업 불가!

-특수 능력(B): 자기 부정. 연두의 가치관 하한이 6% 줄어든다. (기본 하한은 6%)

-특수 능력(B): 모자 해킹. 자기 먹기 중 하나를 선택해 파훼의 힌트를 알아낼 수 있다.


클라인: 가치관을 5d6 저하

-특수 능력(B): 자기 부정. 사명의 가치관 하한이 20% 줄어든다. (기본 하한은 28%)


윤시우: 가치관을 3d6 저하

-특수 능력(A): 원더 월드. 주사위를 굴려 자신이 참가한 세계의 가치관 하락 폭에 보정을 준다. 오히려 가치관 하락 작업에 방해가 될 가능성도 작지 않다.

-특수 능력(B): 자기 부정. 즐거움의 가치관 하한이 20% 줄어든다. (기본 하한은 20%)


난설운: 가치관을 1d6 저하

-특수 능력(A): 전장의 보급병. 오파츠 하나를 랜덤으로 획득 가능하다.

-특수 능력(B): 천재 해커. 자기 먹기 중 하나를 선택해 파훼의 힌트를 알아낼 수 있다.


세이티: 가치관을 1d6 저하

-특수 능력(A): 함정 설치. 자기 먹기를 하나 선택해 독을 거는 함정을 설치할 수 있다. 독의 레벨은 [기교] 달성치를 10으로 나눈 값이다.


유리틀: 가치관을 3d6+6 저하

-특수 능력(A): 오버 킬 적립. 리틀이 담당한 세계가 가치관을 하한까지 낮추는 데 성공했다면, 리틀이 달성한 잉여량은 원하는 세계의 가치관을 낮추는 데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 이하 로그는 이 핸드아웃을 같이 읽으면서 보는 게 좋겠습니다. 핸드아웃만 따로 모아 별도의 포스팅으로 만들어 놨으니 참고해 주세요.

https://leafstoria.tistory.com/75




GM:핸드아웃이 아마 잘려서 보일 텐데
창을 가로로 늘리세요.
ㅋㅋㅋㅋㅋㅋ
wdkas:뭐야
레이카 왤캐 길어
GM:메가넬/유리후/난설운.
이렇게 3인방은
자기 먹기에 대한 공략 정보를
미리 엿볼 수 있는 행동이 있습니다.
이 3인방으로 자기 먹기에 대한 공략 정보를 볼 것인지 말 것인지는
지금 정해 주셔야 해요.
megane m.:즉 가치관을 깎을지 공략 정보를 볼지를 고르는 거군요
GM:그렇죠.
middle.s:믝쓰리 이걸 담 세션에
살릴지말지
고민중
[※ 자기 먹기에서 무사히 생환한 에흐넨에게는 테이머 클래스 카드를 다른 것으로 변경할 기회를 드렸습니다.
종자와도 경쟁 세션을 끝으로 작별했다고 설정할 것인지는 아직 확실하게 못 정하신 모양이에요.]
GM:죽이면 뭐 특수 능력 이름 바꾸는 거지.
믝믝사우루스로.
미나미:아니
우리 냥이들이
사우르스가 되다니
middle.s:ㅇㅋㄷㅋ
GM:그래서 여러분은 어떻게 하고 싶으신가요?
megane m.:질문!
이 가치관 하락 작업은 대상이 각각 어떻게 되나요?
GM:대상은 선택입니다.
경애로 즐거움의 가치관 깎으러 오셔도
괜찮아요.
megane m.:와중에 클라인 가치관 저하량 혼자 높군.
GM:단, 주의할 점이
가치관에는 하한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 수치보다도 더 가치관을 깎을 순 없어요.
미나미:행동할 기회는 한 번뿐인가요?
GM:네. 행동 기회는 한 번입니다.
wdkas:레이카는 자신의 가치관이 15%가 될 때까지 몇 번이고 특수 능력을 사용 할 수 있는 건가요?
megane m.:어느 가치관을 깎는지를 고르느냐에 따라 상대할 자기 먹기가 바뀌나요?
GM:아뇨.
캐릭터마다 어느 가치관을 깎을지 선택이 가능하며
PC 팀이 상대할 자기 먹기는 그와는 별개로 상대합니다.
아, 그리고 NPC 팀의 자기 먹기 격파 판정법을 안 드렸네.
megane m.:그러면... 계산을 해봐야겠군
누가 누구를 어떻게 골라야 가장 효율적으로 깎을수 있을지...
GM:조오금 복잡하긴 한데
NPC 팀의 자기 먹기 격파 판정은
NPC 팀 전원이 각자 자신 있는 판정을 해요.
이것도 핸드아웃으로 만드는 게 낫겠다.




NPC 팀의 전투는 간단하게 판정합니다.

NPC 팀의 멤버들은 스킬 카드 없이, 각자 자신 있는 능력치를 굴립니다.

그 달성치가 목표치 이상이라면 성공도가 1 상승합니다.

크리티컬은 목표치를 달성했는지와는 별개로 성공도가 1 상승하며, 펌블은 성공도가 1 감소합니다.

NPC들의 도합 성공도가 1 이상이면 NPC 팀의 승리입니다.


목표치는 '20 + (자기 먹기의 가치관/2) - 자기 먹기에게 걸린 독 레벨 - NPC들의 총합 보유 오파츠 수'입니다.

리후와 시우는 보유 오파츠가 없으며 클라인은 보유 오파츠가 1개입니다.

리틀의 보유 오파츠 수는 2개로 계산하며 세이티는 1개고 설운은 오파츠가 없습니다.

NPC 팀의 승률을 높이고 싶다면 NPC들에게 오파츠를 되도록 많이 건네는 게 좋겠습니다만, PC들이 사용할 몫까지 줘 버리는 건 그다지 추천하진 않습니다.




megane m.:와중에 시우는.... 가치관 하락 작업에 방해가 될 가능성도 적지 않군....
여기서까지 시우답다니
GM:리후...라면 뭐 아슬아슬하게 세이프일지도 모르겠지만
시우/클라인은 자기 부정을 선택하지 않으면 거의 100% 죽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megane m.:어렵군 어려워
GM:시우로 굳이 원더 월드를 쓰고 싶다면
막지 않겠습니다.
미나미:(일단 시우는 자기부정 시키죠)
megane m.:아뇨...됐습니다...
미나미:(너무 불안해)
middle.s:죽지 마........
GM:그리고 NPC 팀의 판정식도 보시다시피....
웬만하면 NPC 팀에게 맡기면 죽는다고 보시는 게 타당하지 않나....
미나미:(ㅠㅠ)
wdkas:ㅠㅠㅠㅠ
자기먹기에게 걸린 독 레벨 만큼 -가 되네요...
GM:구체적인 건 다음 세션까지 미리미리 생각해 두셔서 최종 결정은 다음 세션 프리 플레이에 정할까 합니다.
우선 자기 먹기 공략 정보를 볼지에 대한 게 중요하겠네요.
미나미:(보는 것도 좋긴 할 텐데..)
middle.s:공략 정보도 중요한데..
wdkas:그...
middle.s:일단 가치관을 한계까지 내려놓는 게 급선무 같긴 해서요
고민되네요
wdkas:레이카의 가치관 조작은 한 번밖에 못하는 건가요?
GM:아뇨. 레이카의 디코이들이 괴물이 되는 15%가 될 때까진 사용 가능합니다.
wdkas:아하 그렇군요.
미나미:푸영의 럭키 식스는
시우의 원더 월드랑
비슷한 효과인가요?
GM:럭키가 아니라 러키가 맞춤법상 맞다고!
원더 월드랑 다릅니다.
전혀 다릅니다.
wdkas:러키구나
GM:러키 식스는 '긍정적인 일'만 발생합니다.
펌블 뜬다고 즐거움의 가치관이 99%로 고정되고 하진 않습니다.
(원더 월드는 기대해 주세요.)
미나미:마침 제가 모 장르의 초고교급 행운 2명 다 최애긴 한데(...)
wdkas:이건 마치 [샤베트]가 아니라 맞춤법상 [셔벗]이 맞다는 걸 알았을 때의 충격
미나미:그래서인가
아니 진짜요?!
셔벗이라니(쇼크)
megane m.:수학적인 계산이 필요하겠군요...
다음 세션 전까지...
wdkas:레이카는
megane m.:어떤 선택을 했을때 가장 기댓값이 좋은지라던가...
wdkas:혀제 14번 까지 가치관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현제
미나미:음 갠적으로 딴애들은 몰라도 리후는 공략법 파훼해도 괜찮지 않을까 싶은데
복잡하네요...
wdkas:레이카는 무조건 가치관 조작이네요.
GM:사실상 그렇죠.
wdkas:이기는 게 중요하다.
GM:난 내 가치관을 깎고 싶지 않아!!
라고 트롤을 하신다면야....
뭐, 다른 선택도 가능이야 하십니다만....
wdkas:
아무리 카또트의 관리인 이라도...
그건...
GM:그쵸? 모두 믿고 있어요.
wdkas:그런 고의적 트롤은 안 합니다!
미나미:푸영은 러키 식스 땜시 즐거움의 세계 가치관 낮추는 거 확정이네요
GM:크리티컬이 나오기 굉장히 어렵다는 게 흠이긴 하지만요.
미나미:그래도 뭐 아예 안 쓰려고 다른 세계에 가는 것보다는 뭐...
GM:미나미 님이 좋아하시는 선택과 집중으로
두 명의 관리인을 확실하게 하한으로 만드는 전략도 있긴 합니다.
wdkas:시우랑 클라인은
자기 부정을 해야 할거 같기도 하고...
미나미:두 명의 관리인이 확실히 하한이라니...뭐지...
GM:근데 지금은
다른 캐릭터 행동은 정하실 필요가 없고요.
메가넬/리후/설운만 정해 주세요.
미나미:과연
공략법 파훼가능한 캐릭터들
wdkas:그렇군...
megane m.:으으으으ㅡㅇ음
GM:참고로 자기 먹기의 스테이터스는
1d6으로도 급변합니다.
middle.s:설운은 B가 낫지 않을까요
ㅎ아아아악
미나미:리후나 설운은 몰라도 메가넬은...3d6이나 낮출 수 있어서 좀 그럭저럭한데...
wdkas:
GM:리후는 모자 해킹을 선택하면 자기 부정이 불가능해져요.
그 점도 감안해 주세요.
megane m.:그래서 메가넬을 혹사시키는 게 됐군요.
미나미:리후는 이미 하한이 낮긴 낮아서
megane m.:하지만 혹사당하는 건 뒷사람이었다.
wdkas:기본 하한이 6%에서 하한이 6% 줄어드는 거면 1% 까지 줄어든 다고 생각해도 되는 거죠?
GM:오늘도 선택의 가치관은 엄청 오르겠네요.
원래라면 불가능할 0%에 도달합니다.
wdkas:ㅇ0ㅇ?
미나미:(0프로라니)
(세상에)
wdkas:고럴수가...
megane m.:파훼의 힌트라는건
wdkas:가치관이 0%면
어떻게 되는 거지?
엄청난 일이 일어나겠지?
megane m.:단순히 천리안을 통해 스테이터스를 보는 것 이상의..메리트가 있는 건가요
middle.s:0%면
뭔 일이람..
GM:어떤 스킬 카드를 취득하는 게 유리할지에 대해서 알 수 있으며
파티 배정을 어떻게 해야 할지도
전략적으로 짤 수 있겠죠.
이를테면 자기 먹기가
megane m.:크윽..
GM:불사 카드를 들고 온다면
퇴마술 카드가 있는 게 유리하다는 정보를 얻었을 때
난이도는 엄청나게 하락합니다.
wdkas:그렇군요
megane m.:파티를 짤때
GM:또, 혹시 마법의 CCTV라는 스킬 카드를 기억하시나요?
wdkas:
기억합니다
미나미:설운이 갖고 있던 거
GM:상대의 특정 능력치를 1 감소시켜 주는 건데
이걸 통해 2짜리 능력치가 있는 적은 취약 행동을 만들 수 있어요.
이미 취약 행동이 있는 적이나 3 이상의 능력치만 있는 적에게는 전혀 쓸모가 없지만
wdkas:흠...
GM:반대로 2짜리 능력치가 있는 적에게는
이게 있는 것만으로도 난이도가 급변합니다.
wdkas:그렇겠네요
경쟁의 자기 먹기 때도
미나미:머리아프다...
[※ 힘든 선택이긴 하지만 예상하던 거 이상으로 PL분들이 괴로워하셨습니다.
다들 5분 정도 이것저것 계산하고 함가함가하실 줄 알았는데.]
wdkas:그랬으니까...
megane m.:파티를 짤때 캐릭터별 포지션을 고려해서 완벽하게 연계가 되는 파티로 짜두면.... 되지...않을까...?(안됨)
GM:메가네 님은 파훼법을 보는 것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이신가요?
megane m.:고민 중입니다
미나미:적어도 난이도가 제일 높을 가능성 있는 클라인의 자기 먹긴
스텟 알고싶긴해요...
middle.s:저는 일단 한 명이라도 파훼법을 보긴 해야 할 것 같아요
GM:음.... 난이도만 말씀드리자면
즐거움과 사명이 비슷할 겁니다.
wdkas:한 명이라도면 리후가 있습니다.
megane m.:일단 설운이는 파훼법을 보는 쪽이 더 유리할 것 같긴 한데...
GM:연두는 미지수....
아마 다른 둘보다는 쉬울 거예요.
경쟁보다는 어려울 거고.
middle.s:경쟁...
최약체
wdkas:그 녀석은 우리 4천왕 중 최약체였지!
middle.s:아아 그 놈은 우리 사대 자기먹기 중에서도 이하생략
미나미:최약체였구나
그랬구나
megane m.:자기 먹기가 가져야 할 힘을
종자가 다 가져갔기 때문이라는
킹능성 제시.
wdkas:심지어 경쟁 때는 아이테룬드가 방어까지 해줘서.
음..
렉터 도와줘!
[※ 렉터: 선택은 너희들이 알아서 해야 하는 거라구!]
미나미:여튼...전 클라인의 자기먹기는 파훼법 보고 싶긴 해요
적어도 하나는 알아야 되지 않을까 싶고...
wdkas:확실히 그렇죠
middle.s:설운은 파훼법으로 돌리면 어떨까요
megane m.:만약에 파훼법을 본다면 설운 능력이 메가넬보다 우선되겠지요
설운은 가치관을 1d6밖에 못깎는반면
메가넬은 3d6정도 깎을수 있으니까..
wdkas:그렇죠
미나미:그럼 메가넬은 안 보고 그냥 가치관 깎는 게 나으려나요...?
megane m.:잠깐만요 저 계산 중이에요
노트북 들고 누웠다가 계산하려고 책상 앞에 앉았음
미나미:네네
GM:티알은 티알러를 계산케 한다.
middle.s: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저두머리가
아파오기시작함
wdkas:레이카가 최대 14d6만큼 깎을 수 있습니다.
middle.s:ㅠㅠㅠㅠ
megane m.:아... 고등수학 다까먹었는데.... 중간값 어떻게 내더라....(미간짚)
wdkas:(중간값이 뭐였지...?)
middle.s:(중간값이..뭐였지?)
GM:중간값이요?
왜 중간값을?
중간값은 1, 2, 3, 100처럼 자연수 개의 숫자가 있을 때
그걸 크기 순으로 나열해 그 가운데에 위치한 수를 뜻합니다.
지금처럼 숫자의 개수가 짝수 개일 때는
중간에 해당하는 2와 3의 평균을 내서
2.5가 중간값이라고 해요.
아, 기댓값 말씀하시는 건가요?
wdkas:3d6 이면 10.5입니다.
[※ 1d6의 기댓값은 3.5입니다. 이, 이젠 외울 때가 되지 않았나.]
megane m.:지금 지성 펌블났습니다 잠시 조용히 히주세요
GM:ㅋㅋㅋㅋㅋㅋㅋ
wdkas:
GM:다들 함가로 정하실 줄 알았는데
계산하실 수 있는 분이 있어서 그런가 그렇게 되지 않아서 신기하네요.
미나미:미나미도 지성 펌블해서...지금 머리가 아파오고 있습니다...갠적으론 메가넬 제외한 2명이 파훼하는 게 좋을 거 같단 생각이 드는데
6프로면...어떻게든 되지 않을까 싶어서...(플래그)
middle.s:전 한 명 이상이 파훼법 보는 건 동의고 메가넬은 가치관 깎이로 돌리고 싶어요
아, 6프로면 어떻게든 될 것 같았는데. (플래그.)
wdkas:저도 그게 좋을 것 같아요
megane m.:그쵸.. 3d6을 버리기엔 솔직히 아까워서
GM:그럼 우선 더 기본적인 방향성부터 정할까요?
여러분 전원 살리고 싶으세요?
미나미:적어도 사명의 자기 먹기는 파훼하고 싶어요
middle.s:네 당연하죠
wdkas:
middle.s:당연하죠...
미나미:
wdkas:모두를 살려야죠
megane m.:가치관 10이 얼마나 대단한 양인데....
미나미:다 죽으면 안 돼...
GM:(이상하다. 시우는 죽어도 된다고 할 줄 알았는데.)
[※ 농담이 아니라 진심이었습니다. 얜 진짜 죽어도 우리들 마음속에 하나가 되어 살아갈 것 같아서.]
middle.s:한 명이라도 죽으면 저 너무 슬퍼서 모자세계를 붕괴시킬지도 몰라요
우리 미려한 안경캐가 뭐가 나쁘다고
미나미:푸영은 시우가 죽으면
탈덕합니다(?)
[※ 그런 말도 안 되는 공약을....]
wdkas:(시우는 우리가 때려야 돼서 죽으면 안 됨.)
GM:역시 픽크루를 잘생긴 걸 써야 해.
megane m.:당연히 모두를 살려야죠
시우에게 왜 그러세요 ㅋㅋㅋㅋㅋㅋ ㅠㅠㅠㅠㅠㅠㅠㅠ
시우 나름...다크히어로잖아요
GM:사실 메가네 님을 노리고
자기 먹기에게 먹힐 NPC들에게는
모두 안경을 씌웠습니다.
(?)
middle.s: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megane m.:?
미나미:?)
wdkas: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이러면 한 분은 모두를 살리고자 노력하겠지 싶어서.
미나미:근데 시우랑 리후는
원래부터 안경캐 아니였나요
GM:리후는
썼다 말았다 자주 하는 애인데
유독 혜모모 와서만 집요할 정도로 안경 벗은 적 없지 않나요?
middle.s:미려한 리후
미나미:그런가
wdkas:없습니당
미나미:머리 아파서 가물가물
wdkas:모자는 벗었어도
GM:저 사실 벗은 픽크루가 아직도 더 익숙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wdkas:안경은 안 벗음
middle.s: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쓴 게 너무 익숙한데
미나미:사실 저 잡덕 세계에서 마츠타카만 안경 쓴 거
최애 고르다 보니 다 안경 안 낀 애여서 미래에 안경 끼는 너라도 껴라라는 심정으로 끼웠습니다
메가네님 위해서(???)
megane m.:비록 알 없는 안경이지만요.
으으으어으으.. 저희가 깎을 수 있는 가치관이 생각보다 많지가 않네요
GM:그렇군요. 메가네 님은 누군가 죽어야 한다면 리후라고 말씀하시네요.
middle.s:저기요
megane m.:그런 말은 안했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하핫.
wdkas: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middle.s:누군가 죽어야 한다면.......
...........죽지 마!!
죽지말라구요..우리이렇게살았는데
미나미:누군가 죽어야 한다면
푸영이 차라리 죽겠습니다
(???)
넌 죗값 치뤄
megane m.:제가 리후를 죽이려고 했으면.....경애로 그렇게 열심히 롤플했겠냐고요
GM:갑자기 악의 하인.
너는 관리인, 나도 관리인.
megane m.:그건 그냥 관리인이잖아.
운명 안 나눠졌잖아
wdkas:pc들만으로는 35개의 주사위를 굴릴 수 있네요
megane m.:리후를 죽이려고 했으면 아 넹 하고 모자 줬지!
GM:전원 살리는 방향으로 간다면 빠듯하긴 하겠네요.
미나미:35개의 주사위라...
middle.s:뭐야 일단 쌍둥이 주고 말해요
ㅠ...
미나미:
rolling 35d6
(
4
+
6
+
2
+
5
+
3
+
2
+
3
+
4
+
6
+
4
+
6
+
3
+
2
+
3
+
3
+
3
+
4
+
4
+
1
+
2
+
5
+
2
+
6
+
3
+
1
+
3
+
6
+
3
+
2
+
6
+
5
+
5
+
1
+
5
+
4
)
=
127
megane m.:ㅜ..
wdkas:pc만 상정 했을 때예요
와 크리티컬
megane m.:으아악 갑작스러운 다이스
확률은 굴린다고 변하지 않아요
미나미:확률 그럭저럭이네요
그냥 한 번 굴려보면
뭔가 확률 나오지 않을까 싶어서
[※ 한 번 시행으로는 확률이 안 나오죠.
기댓값이라면 몇 번만 반복 시행에도 대충 짐작할 수 있겠습니다.
확률까지 짐작하려면 조금 걸리겠는데.]
GM:실제론 특수 능력 보너스가 소소하게 붙긴 하겠지만
일단 셋 다 '하한'을 만드는 건 빠듯할 것 같습니다.
wdkas:그런 거 같습니다.
megane m.:으아 머리아파.
GM:보너스를 감안해도 기댓값이랑 실제 깎아야 하는 수치가 비슷해서
wdkas:클라인은...
megane m.:메가넬은 그냥 가치관 하락시키는 게 어떨까요
GM:거의 반반의 확률 정도로
하한까지 못 깎고 싸워야 해요.
미나미:그럼 그냥 하한값은 안 내리는게 나으려나
GM:(하한을 안 깎고 상상 중.)
wdkas:(상상 안 함)
megane m.:정보를 세 개 얻어도 어차피 저희가 활용할 수 있는 건 실질적으로 둘이니까....
GM:(사명의 자기 먹기 앞에 천하의 클라인이 원 킬 나는 상상 중.)
미나미:(야매로)
wdkas:음...
GM:음, 그렇긴 한데요.
만약에 그렇게 해서 얻은 자기 먹기가
자기 먹기 파훼법이
도무지 현재의 PC들로는 못 잡겠다는 생각이 들 가능성도
없지는 않습니다.
wdkas:흠...
megane m.:즉...NPC들을 버림패로 쓰라는 뜻인가
GM:어차피 못 잡을 바에는
NPC 팀들의 주사위 확률이
더 가능성이 있을 수도 있어요.
미나미:차라리 푸영을 버림패로 써요(???)
[※ 이건 또 뭔 소리야.ㅋㅋㅋㅋㅋㅋㅋㅋ]
megane m.:하긴...
wdkas:"음.."
GM:NPC 팀들의 오파츠 슬롯은
세이티 빼곤 풀 해방으로 간주해 버릴까....
미나미:유맆님은
우리가 세개의 파훼법을 전부 보길 원하시는 듯하네요
그 정도로 어려운 건가(...)
wdkas:제 생각도 그런 거 같은데...
megane m.:그러면.. 세 개 다 보는 게 나은가....??
GM:그렇다기보다는
가치관 하한 못지않게
파훼법의 메리트도 크다는 점을 이야기하고 싶었던 거긴 해요.
[※ 파훼법을 볼 때와 안 볼 때의 난이도가 전혀 달라서 그랬습니다.]
megane m.:으으으으으으음
wdkas:으으으으으으.ㅁ...
미나미:(지성펌블)
(꽤꼬닥)
wdkas:(지성펌블)
미나미:(유맆님 말 듣다보면 3개가 다 낫나 생각들지만 그런데 3d6이 아깝다는 생각이 맞부딪혀서 펌블)
megane m.:연두가 그나마 쉽다고 했으니까
미나미:(실제로도 머리 아파오는 펌블)
middle.s:(ㄹㅇ펌블나네요)
미나미:
rolling 32d6
(
1
+
6
+
6
+
6
+
3
+
5
+
1
+
4
+
1
+
5
+
6
+
1
+
2
+
6
+
6
+
6
+
2
+
5
+
4
+
1
+
4
+
4
+
3
+
5
+
1
+
4
+
5
+
4
+
2
+
5
+
5
+
3
)
=
122
megane m.:사명과 즐거움만 보고
미나미:메가넬 안 들어갈 경우에
megane m.:메가넬은 가치관 깎이 시키는 건 어떨까요
미나미:주사위가 이 정도로 나오나 싶어서
한번 해봤는데
이번엔 좀 높게 뜬 듯하군요(...)
[※ 35d6의 기댓값은 122.5입니다.
클라인/시우는 자기 부정을 선택한다고 가정한다면 NPC들의 주사위까지 합친 건 대략 40d6+알파.
40d6의 기댓값은 140입니다.]
megane m.:실제로는 저걸
각각 누구에게 쓰느냐도
고려해야해요
wdkas:그래야겠죠...
megane m.:도합은 122인데
미나미:뭐 제가 한건 그냥 대충 어느정도려나~싶은 거니까요...
megane m.:각각 40 40 42 이런식으로 깎인다거나
아예 더 극단적으로 깎인다거나
GM:한쪽은 크리티컬만 뜨고
한쪽은 펌블만 뜨고.
연두는 -11% 됐는데
즐거움은 20% 상태고.
middle.s:그럴수가
megane m.:맞아요 .
그런거죠
-11프로 같은 건 하한에 막혀서 의미가 없으니까
미나미:...일단 리후나 설운은 파훼법 찾는 걸로 가는 건가요...?
megane m.:실질적으로 17프로는 허공으로 날아가는거고
으으으으으으ㅡㅇㅁ
다들 어떤가요
리후랑 설운으로 각각 즐거움, 사명 파훼법 찾기?
wdkas:심지어 클라인은 86%나 남아있고...
미나미:전 지금 머리가 너무 아파서...그게 제일 좋지 않나 싶긴 한데...
GM:아마 설운은 다들 동의하실 것 같은데.
미나미:(생각멈춤)
GM:설운이 자기 먹기 공략을 보는 것에 대해 반대하시는 분?
이렇게 말하면 아무도 대답을 안 하는구나.
[※ 그야 무언가를 찬성하는 의견을 내긴 쉬워도 반대하는 의견을 내기란 쉽지 않죠. 이거 완전히 편파 플레이.]
wdkas:저는 없습니다.
GM:바보 아니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찬성하시는 분?
미나미:설운은 찬성합니다
GM:그 와중에 대답해 준 카스 대단하네요. CM의 자질이 보여.
[※ 사실 이번 애프터 플레이에서 엄청나게 대답을 잘해 주셨습니다.
위로 올려 보면 메가네 님이 지성 펌블 났으니까 조용히 해달라는 말에도 대답하셨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wdkas:설운 파훼법 보는 거 찬성합니다.
megane m.:설운은 찬성해요
wdkas:CM....
하아....
[※ 모모모 CM 힘내라고!]
middle.s:저도요
GM:그럼 이제 리후네요.
리후가 파훼법을 보는 것에 대해서도 찬성하시나요?
middle.s:리후는 살 궁리만 해 주면 안 될까
megane m.:리후....
리후는 좀 고민되는 게
미나미:리후는...6프로면...좀 괜찮지 않을까요(대체)
wdkas:리후는 자기 부정 아니면 파훼법
megane m.:하한 때문에...
6프로니까 괜찮으려나요...?
wdkas:하한이 문제...
미나미:클라인과 시우는 자기 부정이 필요하다만
리후는 6프로면...
그래도 괜찮지 않을까 싶어서...
...제가 지금 머리가 리얼로 아파서 생각이 잘 안돌아갑니다 죄송합니다(꾸벅)
...저만 리후가 보는 거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건가요...?
GM:그럼 미나미 님은 찬성, 나머지 분들은 아직 고민 중이신가요?
middle.s:저는 일단 찬성할게요.
megane m.:6프로면... 괜찮겠죠...?
wdkas:으으으으음...
megane m.:자기먹기 능력치 식은
wdkas:리후의 자기 먹기가 다른 애들보다 약하다고는 해도
megane m.:모자해방 아바타 식과 같은가요?
GM:아뇨, 다릅니다.
megane m.:왜 달라요 ㅠ
[※ 제 기억상 경쟁 세션 전에 DM방에서 이야기했던 것 같은데... 안 했었나....]
미나미:전투 보스 디코이 만드는 것과 비슷한 방식인가요?
megane m.:만약에 아마테라스.....
빛이 된다면.......
괴로운 일 따위....하나도 없을 텐데......
[※ 갑작스레 현실 도피.]
GM:음... 이 부분은 밝히는 게 좋을까.
가치관이 2% 오를 때마다
[완력/기교/지성]이 1씩 오릅니다.
미나미:흐음...
wdkas:2%마다 1씩...
middle.s:으아아아
미나미:6프로면...
wdkas:3오르네요
미나미:함가...할 수 있지 않을까요?(대체)
megane m.:6프로면...그래도 할 수 있지 않을까요!?(함가)
[※ 모든 방어치가 3씩 오른다는 뜻도 되니까요.
무엇보다도 하한까지 낮췄을 때 취약 행동이었을 경우 이걸 찌를 수 없게 된다는 게 굉장히 타격이 큽니다.]
middle.s:함갑시다
함 갔다가 못 가면
megane m.:물론... 취약이 있냐 없냐의 차이는 크겠지만...
middle.s:리후가 가는 거지
megane m.:그래도...!!
wdkas:
megane m.:
리후야.....
middle.s:가지마.........
리후 가면 진짜 마음 찢어져서
미나미:이카나이데...
middle.s:CM에게 루프 요청할 듯
wdkas:함가... 할까요...?
megane m.:함가 하고 저희가 자기먹기 이겨서 리후 살려내면 되죠 ㅠ
미나미:나이챠 다메 나이챠 다메
megane m.:(막말)
미나미:함가해요...
(사고정지)
GM몬타:"파이널 앤서입니까?"
megane m.:대민폐 떴다
GM:한 분씩 답해 주세요!
미나미:전 함가에 한표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원하시지 않으시면 죄송합니다...!
middle.s:살려줘...........
함가......해요
ㅠㅠ
megane m.:저도 함가...
wdkas:음...
middle.s:리후야 사랑한다
wdkas:리후 6%...
GM몬타:"과연 파이널 챌린저의 선택은...!!"
wdkas:함가합니다!
해보자구요!
에엑따!
GM:메가넬은 안 보시는 거죠?
이 부분도 만장일치?
megane m.:잠깐만요
wdkas:메가네루...
미나미:메가넬...3d6이 아까워서...
megane m.:사실 뭐...클라인은 어차피..... 자기 부정 해도 하한 8프로라서
미나미:2명이면 되지 않을까 싶긴 한데...
megane m.:아무리 깎아도 능력치 +4로 싸워야 해요
다 깎을 수 있을지도 의문이고
저도...2명이요
GM:카스 님과 계익 님의 의견은 어떠신가요?
wdkas:메가네루...
middle.s:저도 메가넬은 안 보는 걸로 할게요
wdkas:3명 다 보는게 좋을 거 같기도 한데
역시 3d6은 아깝네요
저도 메가넬 안 보는 거로 할래요
megane m.:(초췌....)
GM:그럼 리후에겐 어느 자기 먹기를 봐 달라고 부탁하시겠어요?
wdkas:리후...
middle.s:리후...
wdkas:리후?
middle.s:리후.
미나미:저희 어느 자기 먹기를 보는 게 좋을까요
wdkas:
미나미:하나는 포기해야 하는 건데
middle.s:즐거움/사명 보는 게 낫지 않을까요
megane m.:저도 그게 좋을거같아요
wdkas:아무리 깍아도 8%인 클라인은
middle.s:뭔가 연두를 넘 만만하게 보는 것 같은데
wdkas:봐두는게
middle.s:음.,,
미안..
megane m.:일단 사명은 확실히 보고
미나미:일단 클라인은 우선 봐둡시다
wdkas:연두를 살짝 만만하게 보는 것 같기는 하지만
그래도 즐거움/사명이 좀더..
GM:그럼 우선 리후에게 사명을 물어보고
그다음에 나머지를 정할까요?
미나미:
middle.s:좋아요~!
미나미:일단은 그러고 싶어요...
wdkas:좋아요
megane m.:훌쩍훌쩍.
GM:리후의 입으로 사명의 자기 먹기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middle.s:와~~~~~~~~
megane m.:리후의 입으로 소개해주는거에요?ㄴㅇㄱ
갓이다 갓
선택하길 잘했어
wdkas:리후갓
megane m.:캐입대사까지 보게 되다니
유리후:"...[기교] 특화 어태커네."
"마비를 사용하나 봐."
"약점은 딱히 없는 것 같고...."
megane m.:약점은 딱히 없고<무섭다
middle.s:약간 신기있는 친구가 점 봐주는 것 같다
유리후:"변신을 두 번 사용해 [기교]에 모든 능력치를 몰아 주려나 보네."
wdkas:[기교]특화 어태커. 그래서 클라인이 한 방에 나가 떨어지는 구나..
미나미:예진이는 절대로 안되겠군
megane m.:우오오.
유리후:"자기 부정에 가치관을 하한까지 깎고서도 마법의 CCTV를 사용하면 취약 행동을 만들 수 있을 거야."
"그게 가능하다면...의 이야기지만...."
megane m.:그건 좀 무리일 것 같긴 해
아니야... 리후가 할 수 있을 거라고 했어
믿을게
wdkas:그럼 사명은 아무리 내려가도
유리후:"범위 공격은 없지만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고 공격력이 엄청나네...."
wdkas:2라는 거네
megane m.:범위공격 없어
미나미:일단 만약 싸우게 되면 푸영이 싸우는게 낫겠군요
megane m.:다행이다
미나미:범위 공격이 없는게 다행
wdkas:음...
미나미:허나 공격력이 엄청난건 문제 <ㅇ>
wdkas:그럼
GM:대충 이 정도에
추천 카드는
middle.s:ㄴㅔ!!!!!!!!!!1
GM:원거리 공격(기교 계열 제외!), 치유 마법, 봉인, 사일런스, 마법의 CCTV.
이 정도가 되겠습니다.
[※ 엄청 중요한 정보가 빠졌습니다!!
사명의 자기 먹기는 하늘을 납니다!!
후위에서 공격할 거라면 전범위 공격을 들고 와야 합니다!]
미나미:원거리 말곤...없어...
푸영한테 뭘 가르쳐야되나...
wdkas:봉인 사일런스
마법의 cctv
megane m.:기교 계열 제외<경애는 오늘도 실직했다.
미나미:(예진은 드디어 실직했다)
middle.s:어떡한담..............
wdkas:다 레이카한테 없는 거군
megane m.:경애야. 넌 할 수 있는 게 없단다.
middle.s:애들을 지성 빼고 다 키워놨는데
megane m.:그냥 귀엽기만 하렴.
wdkas:후이터도 실직했구
megane m.:경애:?
GM:자, 설운에겐 누구를 물어보시겠어요?
middle.s:설운설운~!
wdkas:리후?
middle.s:즐거움을 부탁할게요~!
미나미:즐거움과 연두 중...
wdkas:시우?
미나미:너무 고민되는군요...
즐거움이 좀 더 강할 거 같긴 한데
그노무 원더 월드 때문에
megane m.:저는 즐거움에 한 표 할게요
middle.s:메가넬에게 물어보는 거였으면 메가넬이 캐입해서 답해주는 건가
wdkas:NPC팀이 제일 이길 가능성이 높은 게
일단은 연두죠?
GM:이젠 그렇지만도 않습니다.
여러분께서 리후의 하한을 6%로 남겨 두셔서
시우를 자기 부정으로 택하면
즐거움을 맡기는 게 괜찮은 방안일 수도 있어요.
wdkas:흠..
즐거움을 자기부정하면
0%까지 만들면
되는군
미나미:그럼 리후가 나으려나요...?
즐거움은 0프로로 해두고...?
megane m.:그것도 그렇네요
잠깐만요
으어으으음
GM:메가넬에게 물어봤으면
메가넬의 안경에 빙의해서
제가 답하지 않았을까요.
middle.s: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wdkas:0%면
목표치가 '20 - 걸린 독 레벨 - NPC 오파츠 수'가 되나요?
GM:그렇죠.
megane m.:안 돼!
뺏어가지 마!
안경에 미친 롤플은 저만 할 수 있다고요! (?)
middle.s:그래서 메가넬 선택 안 했잖아요.
(?)
GM:그래서 메가네 님이 메가넬의 안경을 제게 안 주셨잖아요.ㅋㅋㅋㅋㅋ
역시 눈치가 빠르셔.
미나미:그럼 연두의 자기 먹기 보는 게 나으려나요...?
6프로 남으니까...?
아무리 깎아도...
라는 가정이지만요
GM:PC 팀의 격파 난이도만 놓고 본다면
6%짜리 연두와
0%의 즐거움이
비교하기 어렵네요.
megane m.:이랬는데 즐거움이
0프로 안 되면
GM:사명은 8%까지 갈 수 있을까.
wdkas:8% 짜리 사명
못하지 않을까
미나미:(긍정적으로...생각하고 싶습니다...제발...ㅠ)
middle.s:진짜고민된다
wdkas:주사위 굴리는 전원이
6이 뜨면
모두 하한까지 내려가는데
GM:고민되신다면 저한테 비밀 투표 하실래요?
다들 연두랑 즐거움 중에
아무나 지목해 주세요.
megane m.:비밀투표고 뭐고 투표를 못하겠는데요 ㅜ
GM:이랬는데 동점이 나오면
그땐 어쩌지. (갑자기 고민)
[※ 역시 별로 좋은 아이디어가 아닌 것 같아 그냥 넘기려고 했습니다.]
wdkas:레전드
megane m.:그땐...
(From 미나미): 연두
megane m.:다이스에게 맡기는 거 어때요
wdkas:그때는 CM의 판단
미나미:다이스...
그것이 답이다...
GM:그 와중에 투표하신 분 벌써 나왔어. 빨라.
megane m.:벌써요!?
빨라!!
wdkas:GM한테 귓말 어떻게 하지?
미나미:빨라!
megane m.:으아아아아.
고민된다.
GM:슬래시w GM 믝믝
wdkas:믝믝
(From 미나미): 투표는 로그에 지워주세요
[※ 범죄 은닉은 필요가 없어져서 남기기로 했습니다.]
(From middle.s): 믝믝
(From wdkas): 믝믝
GM:투표에 대해 익명을 요청하신 분과
믝믝을 요청하신 두 분이 나왔는데요.
비밀 투표니까
누가 믝믝을 말했는지는
비밀로 해 주세요.
megane m.:믝믝!?
미나미:믝믝을 요청하다니
middle.s:믝믝.
미나미:한 명은...
어째 짐작되는데
(From wdkas): 연두에 투표할게요...
(From megane m.): 어쩌지.
미나미:굳이 말 안하겠습니다
GM:현재 두 분이 투표하셨고
한 분이 어쩌지.를 보내셨습니다.
middle.s:진짜 어떡하죠
(From megane m.): 제 투표는... 다이스로 결정해주세요.
wdkas:클라인 언제 저렇게 가치관을 회복한 거지..
대단하다..
(From megane m.): 그분의 뜻에 맡기겠습니다.
미나미:흡수했으니...
당연하죠
wdkas:그렇네
미나미:아이고 머리야...
wdkas:아이고
megane m.:최종보스 클라인...
wdkas:두야
미나미:오늘 세션하면서 이걸 생각하는 데에 제일 머리를 쓴 거 같네요
GM:
(To GM)rolling 1d2
(
2
)
=
2 (즐거움!)
wdkas:저두요
GM:이거 여차하면 동점 나오겠는데.
middle.s:두근두근
GM:마지막 한 분도 귓말 보내주세요.
미나미:두근두근두근두근두근
megane m.:아이고 머리야
wdkas:음....
(From middle.s): 리후가 보고 싶으니까 연두요
GM:네, 그럼 연두로 결정났습니다.
개표 결과를 발표하자면
연두 세 표, 다이스갓 믿어요 한 표였고요.
미나미:다이스갓 믿어요라니
GM:연두....
너무 그... 자책하진 마세요...?
미나미:...
middle.s:예?
megane m.:?
middle.s:자책함
미나미:......?
middle.s:어떻게든 되겠죠 괜찮아 설운씨 마이크를 들어주세요
난설운:"...0%까지 깎는 데 성공했다면 [완력]도 [기교]도 취약이었겠네."
"공격은 자기 먹기치고는 얌전한 편인가.... 적어도 공격 속도는 매섭지 않아."
"사거리가 무제한이라 누가 공격당할지도 알 수 없고, 범위 공격에 수면 부여까지 준비해 온 모양이라 종잡긴 어렵겠어."
미나미:(좋아 예진아 가자)
megane m.:잠재우는 연두.
난설운:"무엇보다도 가장 큰 문제는 부하 디코이들의 소환이야."
megane m.:부하 디코이!?
wdkas:부하 디코이..
미나미:왓더
megane m.:앗. 이거 잘하면 경애가 활약할 기회일 수도 있지 않을까.
wdkas:
에이스
megane m.:처음으로 써 먹나. 에이스카드.
난설운:"방어 전념을 사용해 전위를 가로막는 애도 있는 모양이니까 대책이 없다면 굉장히 힘겹겠네. 봉인이나 넉백 중 하나는 반드시 가져가길 바랄게."
megane m.:오... 알길 잘한 것 같아
[※ 다른 자기 먹기도 파훼법을 보면 훨씬 쉬워지지만 연두가 특히 파훼법이 중요한 자기 먹기였어요.]
wdkas:봉인 넉백...
GM:추천 스킬 카드는 원거리 공격, 치유 마법, 봉인, 넉백입니다.
그리고 힐러.
[※ 여기도 중요한 게 빠졌는데 강화 마법 굉장히 중요합니다.]
wdkas:치유마법
미나미:예진이를 보내야겠군
wdkas:레이카가 이쪽에 가야 하나
미나미:레이카도 보내고
[※ 그... 이 정돈 미리 말씀드려도 될 것 같아서 말씀드리는데 모든 자기 먹기는 상태 이상을 사용합니다.
단지 범위로 상태 이상을 거는 건 연두의 자기 먹기뿐이라 추천 카드에 굳이 치유 마법을 적었어요.]
wdkas:
megane m.:설명 읽다 본 건데 리틀은 오버킬 적립이 있으니까
미나미:근데 후이터는 기교 전문이라
megane m.:즐거움을 확실히 0으로 만들기 위해서 리틀이를 즐거움에 파견하는 거 어떨까요.
wdkas:그러게요...
미나미:클라인 때는 싸우기 힘들텐데....
(걱정)
megane m.:그러면 나머지를 자유롭게 다른 데에 분배할수 있으니까.
GM:리틀이가 유능하죠. 고정치도 있고. 연두나 즐거움 쪽으로 보내는 게 좋을 거예요.
megane m.:연두는....
오빠의 세계니까.
(?)
미나미:그럼 푸영을 비롯한 몇몇이 즐거움을 내리고
그 후에 리틀이 빵야!
middle.s:리틀...
좋아해....
(주접이에요..반응하지 마세요)
여하튼..
[※ 반응하고 싶어지는 로그 편집자.]
wdkas:그럼 레이카는
사명의 가치관을 내리는 데 집중해야 할까요?
미나미:일단 가치관 다 떨어지고 나서
레이카가 판단하는 게 좋겠죠...?
megane m.:그건... 나중에 다이스 결과를 보고 생각해야 하지 않을까요
wdkas:
megane m.:아마 사명에 쓰게 될 확률이 높지만
미나미:혹시 알아요 즐거움이나 연두가
wdkas:역시 그렇죠
미나미:좀 남을지...
GM:14d6씩이나 되면
아마 사명에 돌릴 수 있게 만드는 게 좋긴 하겠습니다만....
middle.s:어쨌든 계속 고민이긴 하네요
GM:아무튼 오늘 세션은 여기까지입니다.
다들 많이많이 고민해 주세요!
middle.s:좋아요!
모두 정말정말 수고하셨어요
미나미:안 그래도 머리 아픈데
더 아파지게 생겼군요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megane m.:수고하셨습니다.....
wdkas:수고하셨습니다!
GM:개인적으론 레벨 업도
PC들끼리 한 번 조율을 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ㅋㅋㅋㅋㅋ
middle.s:저도 지금 몹시 피곤한 관계로..(ㅠ.ㅠ) 먼저 들어가보겠습니다.
앗 좌요
megane m.:넵넵
wdkas:들어가세요~
megane m.:조율없이 올렸다가
GM:전 보드 캡처 하고 나갈게요~.
미나미:조율은...내일 쯤에 시간 되면 하면 안될까요...
megane m.:똑같은 스킬 둘이 얻고 그러면 안되니까
middle.s:다음에 또 뵈어요! 좋은 밤 되세요~
미나미:제가...지금 너무 피곤해서...생각하기가...
wdkas:그럽시다!
megane m.:조율은 느긋하게 하죠
다들 수고하셨어요-
wdkas:다들 좋은 밤 되세요~
미나미:정말 수고하셨어요!!!!
GM:수고하셨습니다!




과연 PL들은 어떤 선택을 내릴까요.

9회 세션은 한동안 쉬고 난 뒤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많이들 기대해 주세요!

Posted by 유리프